2018 Scholars

2018scholarsgroup
에드몬톤 한인장학재단은 1986년에 설립되어 현재 32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. 에드먼턴 한인규모가 현재 10분의 1도 되지않은 시기였지만 저희 선배님들이 사비를 모아, 또한 fundraising 행사를 통해 장학금을 맞이하였고, 그 뜻을 이어받아 현재까지 한인 2세를위한 교육과 진로에 도움을 주는 봉사단체로 활동해 왔습니다. 저희 재단은 같은비젼을 가진 열정적인 이사님들의 자원봉사를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. (이사진: 권태중,김선희,김태엽,김영중,문태철,박로즈,박주현,이관호,이혜경,임성식,전영민,한향미,홍나영)

저희 장학재단은 장학금 지원사업 이외에도 학생들의 진로를 돕기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진행중에 있습니다. 2017년도에 개최한 Career conference에는 100여명의 학생, 멘토,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진로를 고민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 내년에는 이력서 작성, 발런티어 활동 등 좀 더 실질적인 주제를 가지고 워크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.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랍니다.

마지막으로 본 장학재단은 투자단체라 할 수 있습니다. 저희의 투자는 주식, 부동산이 아닌바로 우리의 2세들입니다. 본 장학재단은 현재까지 795명의 학생들에게 $729,170 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급해 왔습니다. 저와 이사님들과 저희의 든든한 후원자님들께서도 인생에서 가장 갚진 투자를 하고 있다는 사실에 100% 의견을 같이하고 있습니다. 오늘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이 캐나다에서 필요로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, 한인사회의 위상을 높일 자랑스런 Korean Canadian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.
2018scholars